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용어

CPA광고의 이해와 활용

by 플로우블로그 2020. 5. 6.

 

 

CPM(Click Per Mile), CPC(Click Per Clcik) 모두 CPA광고의 하나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CPM의 경우에는 노출 1000회당 비용, CPC는 1회 클릭당 비용을 지불하게 됩니다. CPACost Per Action의 약자로 CPA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행동을 취할 경우 광고비를 지불하는 형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CPA광고는 바이럴마케팅을 진행하시려는 광고주 분들 뿐만 아니라 SNS를 이용하시는 이용자분들에게도 유익한 광고입니다.

 


광고주 입장에서는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에 대한 광고비를 지불하는 형태로 이뤄지기 때문에, 업체 입장에서 알맞은 바이럴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특정행동 : 업체가 진행하고 있는 배너를 클릭] 라고 설정해놓은 경우, 이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경우에만 업체에서 광고비를 지불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진행하고 있는 애드포스트는 네이버이용자가 블로그 게시물을 이용하면서 보여지는 애드포스트를 클릭할 시 클릭된 업체에서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CPA 또한, Action에 어떤 특정행동을 설정해놓느냐에 따라 CPC광고가 될 수도 있고 CPM 광고가 될 수 있습니다.

 

광고를 진행하고자 하는 업체의 대부분이 마치 직접 돈 주고 경험한 것처럼 자연스러운 광고를 희망하시는데 CPA광고의 경우는 어플의 다운로드나 회원가입, 구입을 유도하기 위해 포털사이트 곳곳이나, 특정 플랫폼을 통해서 광고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사용자 또한, 포털사이트를 이용하면서 곳곳에 보이는 광고들이 인플루언서들이나 파워블로거를 이용하지 않고 광고를 진행하여 자연스러운 홍보가 가능합니다.

 

 

 

업체 홍보를 위해 애드포스트 광고를 진행하고 1회 클릭당 비용을 지불하게 됩니다. 네이버 사용자 입장에서는 업체에서 진행하는 애드포스트(광고)를 블로그 하단에 삽입하여 다른 이용자가 클릭시에 애드포스트 수입을 얻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이용하면서 소정의 수입을 얻을 수 있고 다른 이용자 또한,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지역(거주지역)에 맞는 업체를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광고주의 성공이 나의 성공입니다

플로우마케팅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