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용어

바이럴마케팅 용어, CPM이란?

by 플로우블로그 2020. 4. 29.

 

 

 

CPC는 Click Per Click의 약자로 1회 클릭 시에 발생되는 비용이라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온라인마케팅 속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여 비용처리되고 있어 클릭 시 비용을 설정해놓은 후에 비용을 과금할 수 있도록 합니다.

 

CPC 외에도 직접 마케팅을 진행하실 때 뿐만 아니라 마케팅 대행사를 통해 마케팅을 진행할 때에도 알아두면 좋을 바이럴마케팅 용어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CPM은 CPC와 비슷한 개념의 바이럴마케팅의 용어 입니다. CPC는 Cost Per Click 으로 한 번의 클릭으로 비용이 발생하게 되는데 CPM의 경우에는 Cost Per Mile 의 약자로 1000회 노출이 될 때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CPM광고는 요즘, 배너나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켜야 하는 경우에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CPC광고의 경우, 업체의 노출이 중요하긴 하지만 업체의 방문이나 물품을 구매할 사람들을 위해 정확성을 키우기 위한 광고이기 때문에 노출보다는 유입 수를 파악할 수 있고, CPM광고의 경우는 한 번 클릭 시 비용이 발생하지 않고 1000회 노출 시에 과금되기 때문에 업체 유입보다는 노출을 목적으로 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저희가 사용하고 있는 이 배너에 CPM광고를 사용하고 1만 번의 노출이 일어나고 총 광고 비용이 3만 원이 나왔다면 CPM은 3000원, 즉 1000회 당 발생 비용은 3000원이 됩니다.

 

CPC와 동일하게 CPM광고를 진행하는 업체 수도 많아지고 스마트폰의 보급과 대중화로 인해 사용자도 많아지면서 CPM광고 또한 많은 플랫폼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정확한 노출 수를 파악하기 위해 중복으로 노출되는 이용자는 제외하여 측정하고, CPM광고를 진행함으로 어느정도 노출이 되는지 파악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키는 광고로 효과적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광고주의 성공이 나의 성공입니다

플로우마케팅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