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지혜

미드자막 합법적인 서비스를 선호하지 않는 이유

by 플로우블로그 2014. 12. 11.

미국 제작사들 입장에서 보면 수익을 챙겨가야 할 시점이라고 판단한게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그 동안 무상으로 주다가 금단 현상을 느낄만할 때 쯤에 딱 맞는 거죠 업계 관계자들 얘기를 들어보니 미국 스튜디오들이 한국 시장에서 합법적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는 얘기도 있습니다.

 

 

워너브라더스코리아이사는 자막을 통해 팬덤이 생기고 많은 사람이 즐기였지만 도를 지나쳤다는 말을 했습니다. 합법적으로 보려해도 아직 서비스의 질이 낮다는게 문제거든요. 영상이 너무 늦게 올라오거든요 합법적인 서비스를 선호하지 않는 이유는 첫번째 영상이 올라온느데 너무 오래 걸립니다.

 

 

두번째는 자체 검열과 임의 편집이 있다는거죠. 개인 자막 제자자들은 욕도 차지게 번역하거든요! 심지어 정식 서비스 영상이 화질도 오히려 떨어지기도 합니다. 합법적으로 VOD서비스를 제공하는 M채널의 경우 480P 저화질 영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다운로드 받아서 보는 영상들은 1080p 이상의 풀HD급 고화질 영상들이거든요 M채널은 실시간 재생 스트리밍에 최적화된 480p이상이니까 유료사이트인데도 다운로드 받는 것 보다 훨씬 질이 떨어지는 아이러니함이 있는거죠. 게다가 초반에는 자막러들이 올린 자막을 일부만 수정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