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정치

바이러스 치사율 괴담

에볼라 바이러스 괴담도 있는데 대표적인게 미국이 바이러스를 인위적으로 만들었다는 말이 있습니다. 바이러스를 조금만 알면 바이러스를 만들기는 굉장히 어렵구요 열대밀림 같은데 가면 수도 없이 많으니까 발견하는 것이 수월하거든요 발견은 가능하지만 만들어내지는 않다고 합니다.

 

발견해서 무기화했다고 해가지고 에볼라 같은 게 치사율이 높으니까 써보겠다는데 생화학 무기의 치명적 단점은 무기가 되려면 특정성이 있어야하는데 바이러스는 적군과 아군 대상을 가리지 않고 피해를 주는 바이러스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이게 무기로 안 쓰는 겁니다.

 

 

그리고 굉장히 보관이 불편할 뿐만 아니라 사용 방법에도 많은 제약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화학 무기가 생각보다 힘든 겁니다. 1980년 세계보건기구에서 "천연두 박멸"을 선포했잖아요. 그래서 만일을 대비해 두 국가에서 샘플을 보관 중이라고 하는데요.

 

 

 

만약 샘플이 유출되여 배양해서 퍼뜨리면 실제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 두 군데가 미국하고 러시아입니다. 이게 바이오 테러라고 바이러스 등을 이용한 테러를 의미하는 말과 바이오 에러라고 바이러스 등이 실수로 유출되는 것이 있습니다.

 

 

 

이게 굉장히 위험해서 어떻게 될 진 아무도 모른다는겁니다. 바이러스는 워낙 치명적이고 확산을 감당 할 수 없을정도 이기 때문에 미리 대비하는게 답이란 생각에 방심하지 말고 지금부터라도 준비하자 그런 말을 하고 싶습니다. 에볼라 바이러스는 전 세계가 아프리카를 버린 대가가 아닐까 싶습니다. 우리도 아프리카에 대한 관심을 갖자 이겁니다.

'사회정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니 윤과 박 대통령 인연  (0) 2015.05.31
특이한 챌린지가 있는 방콕  (0) 2015.04.29
명량의 영화사적 공헌  (0) 2015.01.30
오바마 대마초 경험  (0) 2015.01.26
국내 최대 남용 마약류와 현황  (0) 2015.01.13